아트나이프 올파 커터칼 AK4

그냥 집에 있는 칼로 작업이 가능하겠지? 라는 생각은.. 정말 착각이었습니다. 일반 커터칼과 아주 큰 차이가 있었어요. 프라모델이나 목범선 하시는 분들이 올파 아트나이프를 추천한 이유는.. 있었습니다.

 

올파 아트나이프틑 종류가 여러개 있는데.. 저는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AK4를 구입했어요.

 

 

뿐만 아니랑 올파의 칼날을 구입해서 같이 활용할 수도 있네요. 칼날 뿐만 아니라 미니톱도 있네요? 활용도가 많을 것 같습니다. 일단 사이즈가 일반 볼펜과 비슷해서 보관도 편하고 사용도 편해보입니다.

 

 

기본적으로 포함돼있는 구성은..아트 블래이드와 커브 카빙 블레이드, 그리고 스크래퍼 등이 들어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되고, 미니톱 블래이드는 별도로 구입해야해요.

 

 

딱 보기에도 아주 날카로워보입니다. 플라스틱 뚜껑이 기본 포함돼있어요. 보관할 때 뚜껑을 닫아 보관하면 됩니다. 

 

 

뚜껑에도 그렇고 나이프 펜대? 부분에 이렇게 굴러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돌기가 있어요. 이런 제품은 떨어졌을 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디테일 참 중요하죠.

 

 

추가 블레이드는 별도의 상자에 들어있습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이순신 키트의 남는 조각에 칼질을 좀 해보니.. 정말 날카롭구나! 싶습니다. 이거 까딱하면 바로 병원행일 것 같아요. 사용하면서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날 교환은 이렇게 펜대 부분을 돌려주면 쏙~ 빠지고 다른 날을 끼워준 후 잡궈주면 됩니다. 손으로 잡는 부분이 고무로 돼있어서 그립감이 나쁘지 않네요. 미끄러지지 않고 작업하기도 편합니다.

저는 이녀석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올파 아트나이프로 좋은 작품 만들어보겠습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글라인더 GR-012로 작업효율 올리기  (0) 2020.07.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